네트웍에 대한 기본 개념

  • 커리큘럼
  • 질문 및 토론
  • 참고자료

커리큘럼

  • 네트웍에 대한 기본 개념

    0:32:55 맛보기

  • TCP/IP 4계층, 소켓 이해

    0:33:48

  • IP주소 다루기

    0:30:30

  • URL 소개

    0:24:10

  • URL 클래스 사용 예

    0:31:37

  • openConnection(), openStream() 활용예

    0:34:23

  • URLConnection 객체를 이용하여 웹서버에 데이터 전송하기

    0:32:46

  • 소켓 통신의 구조, 소켓클래스의 주요 메서드

    0:30:40

  • TCP 통신에서의 서버와 클라이언트 접속 예

    0:30:10

  • 서버에서 데이터 전송하기

    0:38:34

  • EchoServer 구현해보기

    0:49:00

  • 서버-클라이언트 채팅 프로그램 구현

    0:46:18

  • 스레드의 상태와 생명주기

    0:25:54

  • 스레드의 동기화(Synchronized 사용)

    0:37:22

  • wait(), notify()를 이용한 동기화 1

    0:39:57

  • wait(), notify()를 이용한 동기화 2

    0:24:55

  •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1

    0:45:16

  •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2

    0:46:35

  •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3

    0:52:32

  •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4

    0:24:17

  • UDP 통신 방식의 이해

    0:33:45

  • UDP 통신 방식을 활용예

    0:27:01

수강 신청 후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